정의당 충남도당, "보수 인권단체·지역 적폐 대변지 규탄"
정의당 충남도당, "보수 인권단체·지역 적폐 대변지 규탄"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08.1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당 충남도당 ⓒ백제뉴스DB
정의당 충남도당 ⓒ백제뉴스DB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난 8일 충남인권조례 재 제정을 위한 의정토론회에서 있었던 반인권단체 발언에 대해 13일 유감을 표명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지난 8일 정의당 이선영 도의원이 좌장이 돼 진행한 '민주적이고 실효적인 충남 도민인권 조례 제정을 위한 의정 토론회'(아래 토론회)에서 보수 단체들은 토론회 시작 전부터 언성을 높이며 토론회 진행을 방해하려 했다”며 “참으로 경악스러운 일”이라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보수 개신교가 주축이 된 반인권단체들은 충남지역은 물론 전국을 망라해 성소수자 혐오 발언을 거침없이 쏟아내는가 하면, '인권'과 관련된 공론의 장에 난입해 집단행동을 일삼아 왔으며 이번 토론회에서도 보수 반인권단체 회원들은 서로를 '집사님', '권사님'으로 호칭하며 '동성애 조장하는 충남인권조례 이제 그만'이라는 구호가 적힌 팻말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고 말했다.

또한 “한 지역신문의 보도태도 역시 문제를 삼을 수밖에 없다”며 “문제의 A일보 기사는 기사 작성자의 이름, 즉 바이라인이 빠진 채 출고됐고 또 기사에 첨부된 사진에 대한 설명(캡션)이 없었으며, 사진에 담긴 이들의 초상권도 전혀 존중하지 않는 기본이 안 된 기사”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A일보는 대전·충청 중심 언론임을 자처하고 있으나 이 같은 자부심이 무색하게 이 신문은 지역 적폐 세력들의 기득권을 대변해 왔다는 지적을 늘 받아왔다”면서 “이번 인권조례 재제정 토론회 보도는 A일보의 민낯이 고스란히 드러난 것”이라고 주장했다.

정의당 충남도당은 "보다 나아진 충남인권조례 재제정 방안을 위해 고민할 것이며, 아울러 중도일보 같은 지역 적폐 기득권 대변지의 '기레기 저널리즘'도 바로 잡아나갈 것”이라고 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