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622명 정기인사 단행...교육행정국장에 정황
충남도교육청, 622명 정기인사 단행...교육행정국장에 정황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6.22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4명 승진인사 포함...이상진 국장 "적재적소 인사단행에 노력"
충남도교육청 전경 ⓒ백제뉴스DB
충남도교육청 전경 ⓒ백제뉴스DB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월 1일자로 부이사관 1명, 서기관 4명, 6급 이하 139명 등 총 144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한 622명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교육행정국장에 정황 부이사관(現기획관), 기획관에 황규협 부이사관(現평생교육원장), 평생교육원장에 이상진 부이사관(現교육행정국장)을 전보 발령했다.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오찬교 학생교육문화원장 후임으로 최종국 서기관(現재무과장)을 부이사관으로 승진 임용발령 했으며, 함께 공로연수에 들어가는 임종만 학생임해수련원장, 김용진 남부평생학습관장, 김갑배 서부평생학습관장 후임으로는 차례로 허경 기술서기관(現교육연수원 총무부장), 이중연 서기관(現안전총괄과장), 우진식 기술서기관(現시설과장)을 각각 전보발령했다.

그 외에 감사총괄서기관에 방승만 서기관(現교육협력관), 재무과장에 박순옥(現수석전문위원), 시설과장에 박종진 서기관(現감사총괄서기관), 안전총괄과장에 이수철 서기관(現교육연구정보원 전산운영부장)을 전보 발령했다.

이번 인사는 안정적으로 정착된 전보점수제를 통해 예측가능하고 공정한 전보발령으로 인사만족도를 높였다는게 교육청측의 설명이다.

이상진 교육행정국장은 "지방공무원 결원 해소와, 적재적소에 적절한 인사를 단행하기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