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2018 국제 대학생 게임 제작 대회' 금상
공주대, '2018 국제 대학생 게임 제작 대회' 금상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6.15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2018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대회에서 금상을 비롯한 은상, 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공주대학교
공주대학교 게임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2018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대회에서 금상을 비롯한 은상, 동상,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공주대

 

공주대는 15일, 예술대학 게임디자인학과 재학생들이 중국 길림성 장춘의 길림애니메이션대학교에서 개최한 2018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대회(Game Jam: 게임잼)에서 금상을 비롯한 은상, 동상,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대회에서 게임디자인학과 박천효, 김부영 3학년 학생이 금상을 수상했고, 노형주, 박찬, 권형진 학생이 은상을, 김정민 학생이 동상을, 최홍준, 정희수, 김용환 학생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특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당일 공개된 “Silk Road”라는 주제로 서로 다른 언어와 환경 속에서도 팀원들과 함께 토론하며 각자의 역량을 발휘하여 게임기획, 그래픽, 프로그래밍 등의 과정을 거쳐 각자 개성에 맞는 게임을 개발했다.

한편, 국제 대학생 게임제작대회는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5~6인 1조로 팀을 구성, 2박 3일 간 하나의 완전한 게임을 제작하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의 공주대, 김포대, 전주대를 비롯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총 4개국 10개 대학의 80명의 학생과 10명의 지도교사가 참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