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준 아산시장 후보 공약포트폴리오 공약심도 1위
유기준 아산시장 후보 공약포트폴리오 공약심도 1위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6.12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매니페스토 충남본부, 아산시장 후보 공약분석 결과 발표
(사진 좌로부터)아산시장 유기준, 오세현 , 이상욱 후보ⓒ유기준 아산시장 후보 사무소
(사진 좌로부터)아산시장 유기준, 오세현 , 이상욱 후보ⓒ유기준 아산시장 후보 사무소

 

한국매니페스토 충남본부가 지난 8일, 아산시장 후보들에 대한 전체 공약수를 분석한 결과 공약포트폴리오 공약심도에서 유기준 후보가 1위나타냈다.

공약지평에서는 유기준 후보와 오세현 후보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아산시장 후보자들 가운데 오세현 후보는 전체 88개의 공약을, 이상욱 후보는 전체 41개의 공약을, 유기준 후보는 전체 84개의 공약을 내세우고 있다.

후보자의 공약이 얼마나 다양한 정책분야를 포함하고 있는지를 비교하는 공약지평 분석 결과는 유기준 0.54, 이상욱 0.44, 오세현 0.54으로 유기준 후보와 오세현 후보가 동일하게 나타났다.

유기준 후보는 경제 분야의 공약이 가장 많은 비중(23.8%)을 차지하고 있으며, 비교적 전체 공약이 분야별로 고른 비중을 보였고, 교육 분야의 공약은 상대적으로 적은 비중(4.8%)을 차지하고 있다.

오세현 후보는 경제 분야의 공약이 가장 많은 비중(21.6%)을 차지하고 있으며, 교육 분야에서는 상대적으로 적은 비중(5.7%)을 차지하고 있다.

이상욱 후보는 복지 보건 분야의 공약이 가장 많은 비중(31.7%)을 차지하고 있으며, 비교적 전체 공약이 고른 비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매니페스토 충남본부에 따르면 본 평가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매니페스토 선거공약 평가지표’ 매뉴얼에 의하여 작성, 평가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위해 위 평가위원 중 후보자 소속 정당의 충남도당에서 추천한 평가위원과 대학생 평가위원을 포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