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도시 논산'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우수정책 인정
'건강도시 논산'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 우수정책 인정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6.05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 서태평양 국제총회서 '동고동락 공동체' 정책발표
동고동락 건강도시 논산 로고ⓒ논산시
동고동락 건강도시 논산 로고ⓒ논산시

 

논산시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동고동락(同苦同樂) 정책이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AFHC)에서 우수정책으로 선정됐다.

이에 시는 오는 10월 말레이시아에서 열리는 ‘제8차 서태평양 건강도시연맹(AFHC) 국제총회’에서 ‘SHARING DIFFICULTIES AND HAPPINESS TOGETHER WITH COMMUNITY(동고동락)’정책을 발표한다.

대한민국 건강도시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따뜻한 공동체 동고동락’ 휴머니티 조성사업은 단순하게 운영하던 마을회관·경로당을 마을주민들의 공동생활공간으로 활용해 복합 다기능으로 운영,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행복공동체 공간으로 새로운 변화를 통한 ‘따뜻한 건강도시 논산’ 구현을 목표로 한다.

시는 지난 5월 서태평양 건강도시 연맹 우수사례 공모에 ‘동고동락 건강정책 사업’을 제출했다.

이번 우수정책 선정은 현대사회의 최고 가치인 지역주민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만들기 프로그램 추진은 물론, 시민과 시민단체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역공동체 의식 강화를 통한 서비스를 제시함으로써 동고동락 공동체 논산을 위한 건강정책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2003년 10월 설립된 서태평양건강도시연맹은 건강도시를 만들기 위한 국제적 노력에 기반을 두는 서태평양 지역의 건강도시 국제네트워크로 연구기관, NGO 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현재 9개국 176개 도시가 정회원으로 인증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