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섭, 주민생활 관련 공약 10가지 알아보니
김정섭, 주민생활 관련 공약 10가지 알아보니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5.16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9번째 공약발표 기자회견..."공공 와이파이 확대 설치"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민주당)가 '주민생활 분야'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이순종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민주당)가 '주민생활 분야' 공약발표를 하고 있다. ⓒ이순종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더불어민주당)는 16일, 9번째로 주민생활관 밀접한 분야에 대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 등 10가지 세부적인 공약에 대한 시민과의 약속을 제시했다. 

우선 김 후보는 "'공동주택 관리비 절감과 합리화'를 위해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 설립을 통한 공동주택 관리 지원의 일원화와, 통신비 절약을 위한 공공 와이파이를 확대 설치하겠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시민 건강권 확보를 위해 "공기청정기 설치 등 미세먼지 저감대책을 추진하며, 공주시 상수도 보급률을 전국평균인 96%까지 높이기 위해 광역상수도망을 확대 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어 하천 수질개선을 위해 "공공 하수처리장을 확충하고, 폐쇄회로 TV(CCTV) 확대설치, 소방방재시설 확충 및 교육 강화 등을 통해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을 추진하겠다"는 뜻을 피력했다.

김 후보는 이와함께 "주차장 조성을 통해 주차장 정책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아파트, 상가 밀집지역 및 읍면소재지에 공영주차장을 확충하며, 주민편의와 교통 접근성 강화에 기반한 대중교통 개선에 나설 방침이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 후보는 "도로확장과 중동 교차로 횡단보도 개선 등을 통해 상습 교통정체구간을 개선하며, 보도사업을 개선을 위한 '보도블록 은행 제도'를 실시하겠다"고도 했다.

김정섭 후보의 내주 정책발표는 '동현지구 스마트창조도시'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