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미국 달라스침례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백석대, 미국 달라스침례대학교와 학술교류협정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4.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14일 교내 본부동 12층 소회의실에서 미국 달라스침례대학교(Dallas Baptist University, 총장 아담 라이트)와 학술교류협정을 체결했다.

달라스침례대학교는 1898년 설립된 기독교 대학으로 신학대학, 경영대학, 교육대학, 예술대학, 인문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등을 갖추고 있는 일반 종합대학이다.

이날 행사에는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을 비롯한 보직자 및 달라스침례대학교 아담 라이트 총장(Adam C. Wright), 댄 깁슨(Dan Gibson) 비서실장, 최종우 교수 등이 참석했으며, 양 대학은 앞으로 교수교류와 학생교류는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의 학술교류, 업무협력 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백석대 장종현 총장은 “우리 백석은 국제적 감각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처해 왔다”며 “이번 학술교류협정을 계기로 양 대학이 기독교 대학의 글로벌 리더로 나아가는데 협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달라스침례대학교 아담 라이트 총장은 “글로벌 시대 백석의 비전을 듣고 놀라기도 했고, 또 많은 공감을 했다”며 “세상에 필요한 크리스천 리더십을 가진 인재를 길러내는데 양 대학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달라스침례대학교 방문단 일행은 대학 내 위치한 기독교박물관, 보리생명미술관, 백석역사관 및 다양한 대학 내 교육시설을 둘러보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