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부인 기부행위 의혹 재조사 하라"
"이완섭 서산시장 부인 기부행위 의혹 재조사 하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4.1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 충남도선관위에 재조사 요구
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
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가 이완섭 서산시장의 기부행위 의혹과 관련해 12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충청남도선거관리위원회의 재조사를 요구했다.

일부 언론에 따르면, 앞서 이 시장의 부인 A씨는 3월말경 서산시 대산읍에 소재한 봉사단체에 현금을 직접 전달했고, 당시 돈을 받은 B씨는 ‘선거운동 목적으로 돈을 준 게 확실하다’고 진술해 논란이 일었다.

이후 서산시선관위는 “국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의 허가를 받아 설립된 법인 또는 단체에 의연금품·구호금품을 제공하는 행위는 불법 기부행위로 보지 않아 무혐의로 자체종결처리 했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민주당 서산태안지역위원회는 성명을 통해 ‣충남도선관위는 해당 사건에 대해 원점부터 철저히 재조사하라 ‣자유한국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사과하고, 이완섭 서산시장을 공천에서 배제하라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사건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박완주)도 서산태안지역위원회의 요구에 힘을 보탰다.

김연 충남도당 대변인은 “6.13 지방선거를 불과 70여일 남기고 기부행위 의혹이 발생했다. 지위고하와 금액의 많고 적음을 떠나, 한 치의 의혹도 남기지 말아야한다는 서산태안지역위원회의 요구는 매우 합당하다”고 밝히고, “배나무 밑에서는 갓끈을 고쳐 매지 말라고 했다.

이번 사건이 발생 6일 만에 무혐의로 자체종결된 것에 대해 서산시민들이 갖고 있는 의구심을 풀기 위해서라도, 충남도선관위는 철저한 재조사에 나서줄 것을 촉구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