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모범 위생업소는 어디? 이제 QR코드만 찍으세요
예산군, 모범 위생업소는 어디? 이제 QR코드만 찍으세요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04.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역에 설치된 위생업소 QR코드 안내판
예산역에 설치된 위생업소 QR코드 안내판

 

예산군은 스마트폰만 있으면 예산군내 모범 위생업소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예산군 위생업소 QR코드(Quick Response code)’ 서비스를 시작한다.

군은 관내 위생업소 78개소(모범음식점37, 숙박업소 33, 온천시설 8)에 대해 모바일 웹페이지를 구축하고 각각의 업소별로 QR코드를 부여했다. 이용자는 해당 장소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해 QR코드를 읽어 들이면 위생업소가 연결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예산군 위생업소 QR코드 안내’ 서비스는 기존 관광안내지도와 핸드가이드북 같은 종이 안내도와 달리 실시간으로 변동되는 정보를 바로 반영할 수 있어 무엇보다도 정확한 위생업소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각 위생업소별 대표 이미지, 소개 글, 안내전화연결, 위치 찾기, 등록 메뉴로 구성됐으며, 예산군 홈페이지와 연동되도록 해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예산군 위생업소 안내와 교류 역할도 하게 된다.

위생업소의 간략한 소개만을 제공할 수밖에 없는 모바일 웹의 한계를 보완하기 위해 원클릭으로 해당 위생업소의 홈페이지로 이동이 가능하도록 한 점 등 예산군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의 궁금증을 손쉽게 해결해 줄 수 있다. 지도 메뉴를 클릭하면 현재 위치에서 해당 위생업소 위치 안내까지도 받을 수 있다.

예산군 위생업소 QR코드 안내 서비스는 현재 10개 지역(예산터미널, 예산역, 예당국민관광지, 수덕사, 충의사, 추사고택, 예산운전면허시험장, 봉수산휴양림, 리솜스파캐슬, 윤봉길체육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위생업소 QR코드 안내 서비스는 예산군을 찾는 관광객 등의 호응도에 따라 설치장소를 확대할 계획이며, 군에서 발행하는 기존 홍보인쇄물과 타 홍보 매체에도 QR코드를 보급해 위생업소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