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아이디어팩토리 리모델링 가상현실 VR룸 설치
한밭대, 아이디어팩토리 리모델링 가상현실 VR룸 설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4.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립 한밭대학교 ‘아이디어팩토리 리모델링 및 VR(가상현실)룸 개소식’에서 송하영 총장 등 관계자들이 레이저커터를 살펴보고 있다
립 한밭대학교 ‘아이디어팩토리 리모델링 및 VR(가상현실)룸 개소식’에서 송하영 총장 등 관계자들이 레이저커터를 살펴보고 있다

 

국립 한밭대학교는 10일 오전 11시 30분 대학 내 N3동 전기전자관에서 ‘아이디어팩토리 리모델링 및 VR(가상현실)룸' 개소식을 개최했다.

아이디어팩토리는 한밭대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단장 박현주 교수)에서 학생들이 3D프린터, 레이저커터, PC 등 다양한 작품제작·실습장비를 활용해 수업시간에 배운 IT기술을 실제로 구현하고 시제품을 제작해봄으로써 창의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한밭대는 이곳을 리모델링해 장비를 재배치하고 3D프린팅룸을 마련했으며, 새롭게 VR룸을 설치했다.

특히 VR룸은 “RC(Radio Control)활용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된 것으로 가상현실 실습장비를 구비해 프로그램 코딩 등을 통한 가상현실 구현기술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한밭대는 이 VR룸을 활용해 IT산업과 기존 교과목을 연계한 프로그래밍 학습을 실시할 계획이며,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캡스톤디자인, 작품제작 등 여러방면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밭대 박현주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은 대전지역 유일의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학생들에게 우리 대학만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IT를 바탕으로 하는 VR은 4차 산업혁명 시대 핵심분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한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한밭대는 대학특성화사업(CK사업)단인 IT융합인력양성사업단을 통해 유능한 IT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아이디어팩토리, VR룸 구축 등 IT 기술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과 학습동기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결과로 2017년 특성화사업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하는 등 인재양성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