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원 출마' 이영해, 선거사무소 개소하고 본격 표밭갈이
'아산시의원 출마' 이영해, 선거사무소 개소하고 본격 표밭갈이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4.07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해 시의원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영해 시의원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아산시의회 이영해 의원이 6일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표밭갈이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갑)을 비롯해 6.13 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시장후보로 나선 박경귀, 이교식, 이상욱 후보를 비롯한 시·도의원 후보들과 당원 및 지지자 200여명이 참석해 시장 선거 출정식과 같은 뜨거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날 이명수 국회의원은 격려사를 통해 “이영해 의원은 초선임에도 많은 조례제정과 날카로운 시정질의, 봉사 등 성실함을 바탕으로 여러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렇게 잘하는 사람이 여기서 멈춰서는 안 된다”며 “당과 관계없이 이영해 같은 사람이 의회에 진출해 아산시의회를 빛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해 의원은 자신을 아산시의원 온양 4동. 5동. 신창. 도고. 선장 가선거구에 출마하는 여풍 당당 이영해 후보라고 소개한 뒤,

“벚꽃이 활짝 핀 금요일 오후, 꽃구경 가기 좋은 날씨에 저 이영해의 장도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 참석해 주신, 각 마을 어르신들, 이명수 국회의원님을 비롯한 당원 동지 여러분, 언론인 여러분, 그리고 저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했다.

또 “지난 4년간 시민만 바라보고 달려왔습니다. 저는 엄마의 마음과 며느리의 정성으로 낮은 자세로 시민의 목소리를 똑바로 듣고, 귀담아 듣고, 시민을 먼저 생각하며 누구보다 열심히 의정활동을 해 왔다고 생각 합니다.”면서 “그러나 비례대표 의원의 한계로 시민을 위해 좀 더 많은 제도개선과 더 많은 시민생활 편익을 제공하지 못한 아쉬움으로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역구 의원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되돌아보면서 “자식을 키우는 엄마의 마음으로 아이들과 청소년 문제에 각별한 관심을 가져 학교주변 CC-TV 비상벨 문제개선, 아동급식 배달도시락의 중국산 고춧가루와 과다한 인스턴트 식단을 개선하는 등 엄마의 손길이 필요로 하는 우리아산의 청소년들을 보살폈다"고 했다.

또한 "마을이장, 아파트 동대표 회장, 학교운영위원장, 녹색어머니연합회 활동 등을 통해 엄마의 마음을 누구보다 잘 알기에 엄마들의 대변인이 되어 왔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번 선거에서 다른 후보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살림해본 솜씨로 시민의 혈세를 꼼꼼히 잘 챙기고 아껴서 헛되이 쓰이지 않도록 할 수 있다고 자신한다면서 자신 이미지가 부드럽고 착해 보인다 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면서 자칭 외유내강인 면이 많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