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18학년도 장학 기본 계획 수립
대전교육청, 2018학년도 장학 기본 계획 수립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2.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의 코칭장학 운영, 교원 전문성 신장 지원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경영의 자율성과 책무성을 제고하고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기 위해 ‘2018학년도 장학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중심의 코칭장학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장중심 코칭장학은 교사와 학생이 함께 성장하는 수업을 위해 교사의 자발적 학습공동체를 중심으로 성찰과 대화가 있는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해 현장의 자율성을 토대로 교실수업개선을 추구한다.

이번 계획은 현장 교원의 요구와 학교의 특성을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교육활동 지원과 교육역량을 강화하고, 교원의 자발적 참여와 필요를 충족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교육청에서 일률적으로 실시하는 장학의 형태를 탈피해 수업, 독서교육, 인성교육, 다문화교육 등 학교의 필요에 의해 요청한 항목에 대해 지원하는 맞춤형 장학과 컨설팅 장학을 활성화할 예정이다.

특히, 행복이음 멘토링 장학은 신규교사와 교육전문직원 간의 일대일 매칭을 통해 선배 교사로서 교직의 길을 안내해 주며, 신규교사의 빠른 학교 적응은 물론 학교 교육력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대전교육청 배상현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 중심의 자율장학, 맞춤장학, 컨설팅 장학, 멘토링 장학 등 현장의 요구에 부응하는 장학 문화 개선을 통해 행복한 교직 문화를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