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감 선거, 송명석·최태호·정원희 예비후보 등록
세종시교육감 선거, 송명석·최태호·정원희 예비후보 등록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2.13 2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3 지방선거 세종시장과 세종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 등록 첫날인 13일 세종시교육감 3명의 후보가 등록을 마치며 서막이 올랐다.

이날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 최태호 세종시교육발전정책연구원장, 정원희 세종교육정책연구소장 등 3명의 세종시교육감 예비후보들이 등록을 마쳤다.

세종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한 사람은 없었다.

첫 스타트는 오전에 송명석 세종교육연구소장이 끊었다.

송 소장은 “모든 역량을 다해 지금부터 120일 동안 세종교육의 비전과 발전방안에 대해 학부모 및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만들겠다”며 “지난 지방선거 출마 이후 절치부심으로 준비해온 긴 여정이 승리의 길로 이어지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 최태호 세종시교육발전정책연구원장과 정원희 세종교육정책연구소장이 차례로 예비후보등록을 마쳤다.

최태호 세종시교육발전정책연구원장은 “전국 최고의 교육환경과 혜택을 제공하고 더불어 지난 4년간 ‘전국 수능 최하위 세종시’라는 불명예를 말끔히 씻어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34여년간의 교육현장 경험을 녹여내어 무너진 세종 교육을 바로 세우겠다”고 밝혔다.

정원희 세종교육정책연구소장은 “세종의 아이들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교육혁신을 이뤄내겠다”며 “학력저하와 과밀학급, 학교폭력 문제를 완전히 해결해 안전하고 평화로운 학교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장과 세종시교육감 선거 예비후보자등록은 오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