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진 교육감 "중3 대상 미니코칭박람회 확대 운영"
최교진 교육감 "중3 대상 미니코칭박람회 확대 운영"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8.02.13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세종시교육청 정례브리핑서 피력..중3 대상 진로코칭 박람회는 최초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브리핑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최교진 세종교육감이 브리핑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세종시 교육청이 2018년도 대입지원 계획에 중학교 3학년을 포함시키고 이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진학컨설팅에 나선다.

최교진 교육감은 13일 세종시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언론 브리핑 자리에서 “예비고교생들의 고교 선택에 대한 불안을 해소하고 진로희망을 실현하기 위한 운영”이라면서 “지난해 시범 운형한 ‘중3 대상 진로진학컨설팅’의 만족도 높아 올해 ‘중3 대상 미니코칭박람회’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중3을 대상으로 한 진로코칭 박람회는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진로진학 프로그램”이라며 “중학교 3학년 예비고교생을 대상으로 대학 전공과 연계한 ‘진로적성 개발 길라잡이’를 개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날 시교육청은 “교육수요자들의 대입 분야 만족도와 결과를 제고하기 위해 학교 현장과 교육 수요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대입지원 계획을 수립했다”며 8가지의 대입지원 계획을 발표했다.

시 교육청이 발표한 2018학년도 대입지원 계획으로는 △대입지원자문단 구성 △중3대상 미니진로코칭박람회 운영 △대입지원교사단 조직 확대 및 전문성 강화 △진학지원센터 운영 내실화 △대입설명회와 대학입학정보박람회 운영 △고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 실시 △현장교사들의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자료집 제작 보급 △중학교 학부모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교실 운영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