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롬보, 25일 WGTO 그린투어리즘의 날 선포
콜롬보, 25일 WGTO 그린투어리즘의 날 선포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1.26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WGTO 국제그린투어리즘연맹(총재 임동표, MBG그룹 회장)은 25일 오전 7시 스리랑카 콜롬보 바부누가마 인도양 연안 해변에서 엠비지그룹 장종수 대표이사, 연맹 오노균 수석부총재, 가이안, 리랑떼 지역 지도자 및 주민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콜롬보 WGTO 그린투어리즘의 날"을 선포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WGTO 기 게양, 10대 윤리헌장 낭독, 성게 군락지 자연생태보전 지역 지정 선포, 해변 대청소, 태권도 지도, 모범 주민에게 선물 (TV 3대) 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성게 군락지 자연생태보전 지역 지정으로 안내판 설치, 관리 책임자 지정, 주변 청소 등을 통해 Co2에 의한 바다의 산성화와 기후변화에 따른 생태계의 변화 등을 살펴 해양 환경 관련 기관에 통보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들에 의한 자발적 자연환경보호회를 조직하여 주변 정화사업 등을 정기적으로 추진해 깨끗한 지구 힐링 운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국제적으로 그린투어리즘운동을 전개하고 있는 임동표 총재는 "사람들에 의한 이산화탄소 배출로 지구 산성화가 심화되고 특히, 바다 성게 등은 산성화에 민감하여 군락지를 보호할 필요가 있다.

특히 담배꽁초 및 쓰레기 투기로 환경오염, 무분별한 해변 개발, 주변 농민들의 농장 화학비료 사용 등은 지구 생태계를 더욱 악화시킬 수 있어 주민관리 책임자를 지정하고 환경정화사업 등을 주기적으로 하여 오염원을 차단하도록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오후에는 KOICA와 새마을세계화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피티 에가마 마을(한국해외봉사단원 최호준)과 비티에가마 마하 학교(교장 사라)를 방문하여 학교와 새마을운동작업장(버섯재배사)을 둘러보고 TV 1대와 생필품 등을 선물하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