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원 6명, 박미옥 주민자치협의회장 검찰 고소
공주시의원 6명, 박미옥 주민자치협의회장 검찰 고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8.01.1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원 6명이 박미옥 회장을 고소했다.
공주시의원 6명이 박미옥 회장을 고소했다. 좌로부터 김동일, 배찬식, 우영길, 윤홍중, 이종운, 김영미 의원

 

공주시의회 윤홍중 의장 등 6명 시의원은 18일, 박미옥 공주시주민자치협의회장을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에 고소했다.

의원 6명이 제출한 고소장에 따르면, “피고소인(박미옥 회장)은 공주시의회가 의결한 2018년도 세입세출예산안 중 삭감된 것은 주민자치협의회 관련 예산이고, 주민자치와 관련된 나머지 예산은 전액 삭감된 바 없으며, 특히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예산은 읍면동 단위로 3500만원, 총 5억7500만원으로서 전년도와 동일한 사실을 잘 알고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그럼에도 피고소인은 작년 12월 불상의 장소에서 ‘주민자치 예산 전액삭감 '0'원 주민 무시하는 시의원 전원 사퇴하라!’라는 내용이 기재된 약 30개 의 프랜카드를 공주시 전역에 게시하여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 고소인들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이와함께 “지난 12월28일 공주시청 정문 앞 공주시민 약 100여명이 모인 앞에서 ‘주민자치예산을 소모성 예산으로 규정하고 전액 삭감한 공주시의회의 결정은 시의원의 폭거’, ‘주민을 무시하는 예산전면삭감에 가담한 시의원 전원은 사퇴하라’라며 소리쳐 공연히 허위의 사실을 적시해 고소인들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덧붙였다.

이들 의원들은 예산삭감이유로, 주민자치협의회가 개최한 지난 12월1일 공주시 주민자치 배움마당에서 주민자치와 무관한 ‘오시덕 공주시장과의 행복토크’‘시정에 대한 OX퀴즈 등 지방선거를 대비한 사전선거운동이 의심되는 활동이었다는 것이다.

아울러 박 회장이 자유한국당의 당원으로서 지난 지방선거에 새누리당의 비례대표 3번으로 출마한 적이 있는 사람으로서, 순수한 주민자치를 위한 활동이 아닌 시장을 위한 사전선거운동과 유사한 활동을 한다고 의심할 충분한 이유도 있다는 내용을 고소장에 써 넣었다.

한편 이들 시의원 6명이 검찰에 고소함에 따라 박 회장의 대응에 귀추가 주목된다.

시의원 6명은 윤홍중 의장, 우영길 부의장, 배찬식 의원, 김영미 의원, 김동일 의원, 이종운 의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