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겨울공주 군밤축제' 내달 1일 팡파르
공주시, '겨울공주 군밤축제' 내달 1일 팡파르
  • 이순종
  • 승인 2018.01.19 2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타는 밤! 뜨거운 공주! 주제로 따뜻하고 달콤한 겨울축제

공주시(시장 오시덕)가 오는 2월 1일부터 4일까지 공주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를 개최한다.

공주알밤은 차령산맥 및 계룡산 계곡의 오염되지 않은 청정한 공기와 물, 토양 그리고 산지의 심한 일교차로 질 좋은 고품질의 알밤이 생산되며 전국적인 밤 주산지이다.

겨울공주군밤축제조직위원회 김주호 위원장은 “이번 2018 겨울공주 군밤축제 개최를 시작으로 공주시 브랜드와 특산품인 알밤 홍보, ‘불’이라는 색다른 겨울축제 콘텐츠로 겨울 공주를 찾는 관광객들게 ‘완벽한 하루’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공주산성시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참가자들이 행사장 내 그릴 시설을 활용하여 시장과 행사장 판매부스에서 구매한 군밤과 농축산물을 자유롭게 구울 수 있도록 운영한다. 농축산물을 구매하면 체험시설은 무료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 컬링, 아이스하키골대, 알밤 골프 퍼팅을 즐길 수 있다. 아이스카빙 대표선수의 시연 후 방문객들이 각 얼음과 체험얼음으로 얼음 조각 체험도 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아이스링크장 스케이트와 썰매를 50% 할인된 2000원(렌탈비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군밤음식체험 코너에서는 군밤·알밤 퐁듀만들기 체험, 알밤쿠키만들기 체험, 캠핑 간식의 대표적인 메뉴 알밤 스모어(s’more)만들기, 알밤 뻥스크림 만들기 체험이 마련되며,

달콤한 알밤막걸리, 벌떡주 등 다양한 밤 관련 주류와 지역브랜드 특산품을 맛볼 수 있는 부스, 전통있고 오래된 산성시장 맛집, 관내 푸드 트럭으로 꾸며져 입안의 재미와 즐거움도 제공할 예정이다.

공주 지역민 모닥불 풍불 한마당, 대형화로를 활용한 학창시절 모닥불 캠프파이어 연출로 어쿠스틱 통기타 공연과 소원 밤송이 태우기, 악기, 안무 등 지역 예술가 동아리 팀, 지역의 아마추어 예술가 모집을 통한 모닥불가족음악회, 요리시연가의 설명에 따라 군밤요리를 따라하는 공주군밤요리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편, 축제 기간에는 밤과 공주시 브랜드인 고맛나루, 알밤한우의 농축산 설 명절 선물 세트를 할인 구매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