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탐방서 '우수박물관' 선정
공주대 박물관, 우리 가족 박물관 탐방서 '우수박물관' 선정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8.01.15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주대 박물관 전경 © 백제뉴스

공주대학교 박물관이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주최한 ‘2017 우리 가족 박물관 탐방’행사에‘우수박물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009년부터 실시해 온 전국의 박물관ㆍ미술관을 대상으로‘우리 가족 박물관 탐방’을 평가한 결과 2017년도 공주대 박물관을 우수박물관으로 선정했다.

공주대 우수박물관 선정은 작년 3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전국의 박물관ㆍ미술관을 탐방한 사람들이 누리집에 올린 글과 사진 등을 평가한 결과이다.

특히, 이번 우수박물관 선정은 공주대 박물관을 관람한 가족들에 의하여 선정된 결과로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우수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으로 관람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유물에 대한 이해 등 사회적 교육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성과이다.

한편, 공주대 박물관(관장 양종국)은 대학역사 전시를 비롯하여 학생ㆍ시민을 대상으로 문화강좌를 진행하고, 공산성 발굴조사의 학술성과를 기반으로 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지역사회 문화연구와 교육의 허브로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공주대 박물관은 학생, 시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학 내 문화공간이 될 수 있도록 유익한 전시와 사회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