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전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11.17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과, 주차행정과, 지적과 소관
© 백제뉴스

서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위원장 홍준기)는 17일 교통과, 주차행정과, 지적과 소관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홍준기 위원장은 어린이 및 노인보호구역 개선사업과 관련하여 예산 사전사용이 최소화되도록 노력하여 줄 것과 충실한 자료제출을 촉구하고, 지명위원회가 단 한차례도 개최되지 않은 것과 관련하여 위원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적하고 주민의 혼동을 방지할 수 있도록 보라매공원의 지명변경 검토를 요청하였다.

김경석 부위원장은 공영주차장 조성후 이용실적 저조로 인한 실효성을 지적하고, 주차장 이용율 향상을 위해 주차요금을 대폭 감경하는 방안을 요구하는 등 주민들의 피부에 실질적으로 와 닿을 수 있는 효율적 방법을 모색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광복 의원은 정림동 버스노선 연장 관련하여 회차지 조성문제의 조속한 해결방안을 모색토록 요구함과 아울러 정림삼거리 계백로 방향 횡단보도 촉구도 경찰청과 협의를 통해 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창관 의원은 밤샘주차 단속의 대상차량이 대형화물차량으로 부녀자와 노약자의 밤거리 보행에 불안감을 조성하는 주된 원인임을 지적하고 주민의 안전확보와 안심 귀가길 조성을 위해 근본적인 해결방법을 요구했다.

김철권 의원은 주정차위반 과태료 징수율이 미약하고 결손사유와 대책을 질의하고, 체납율을 줄이는데 노력해 달라고 요구함과 아울러 운전자들의 실제적 편의제공을 위한 운전자쉼터 관리 등에 대한 방법을 건의하였다.

최 규 의원은 특정인의 장기주차 문제를 지적하고 안내표지판 게시 등 점검과 지도감독 철저를 요구하고, 도안 운전자 쉼터의 관리 소홀로 이용율 향상시킬 방안을 모색할 것을 촉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