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장항전통시장 장날愛 행사 개최
서천군, 장항전통시장 장날愛 행사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11.13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백제뉴스

서천군은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장항전통시장에서 장날 및 주말 등 7일간 ‘장항전통시장 장날愛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장항전통시장을 활성화하고 서천의 주요 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식사 및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장항전통시장의 인지도를 높이고 외부 관광객들에게 장항전통시장을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장항전통시장은 인근 시장보다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아 서천을 찾는 외부 관광객들이 주로 서천특화시장을 방문하는 등 활성화가 되지 못하고 있어, 이번 행사를 통해 장항전통시장을 널리 홍보하여 국립생태원과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등 장항지역 및 인근 주요관광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장항전통시장을 방문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기간중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그리고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총 7일간의 행사를 갖는다. 이 기간은 장항전통시장 장날과 주말이 포함되어 있다.

장날愛 행사는 어르신장보기 및 배송서비스, 김장김치담그기 체험, 지역 예술가 공연, 상인 및 관광객, 다문화가족 노래자랑, 농수산물 천원 경매, 프리마켓, 에어바운스 설치 등 가족 및 단체방문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등 시장의 컨셉에 맞는 행사로 구성되었다. 

홍성갑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장항전통시장의 인지도를 높이고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외부 관광객들에게 장항전통시장을 널리 홍보하여 장항전통시장이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