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2017 Venture 1st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호서대, 2017 Venture 1st 산학협력 페스티벌 개최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11.08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대철 총장이 행사장을 관람을 둘러보고 있다. © 백제뉴스

호서대학교는 아산캠퍼스 체육관에서 7일부터 8일까지 ‘2017 Venture 1st 산학협력 페스티발’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산학협력 성과 확산 및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위하여 산학협력단과 기업협력센터, 창업지원단, CK디스플레이사업단, 대학일자리센터, CK지원팀 공동 주최로 마련됐다.

1일차에는 창업동아리 로드쇼, 맞춤형 창업 멘토링, 창업문화 콘서트, 전문가초청 모의면접, 지역대학연합 모의공채경진대회 등이 진행됐다

2일차에는 캡스톤디자인 작품 전시회, 진로심층 클리닉, 미니 채용박람회, 현직자 초청 직무 토크쇼 등을 개최했다.

각 사업단 및 센터는 산학협력 사업과 창업지원 사업을 소개하고 재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그간의 산학협력 성과를 전시했으며, 취업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시된 제품은 창업동아리와 캡스톤디자인 과제를 통해 상품화를 할 수 있는 제품들로 전시되어 호서대의 산업수요 맞춤 교육성과의 역량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

또한, 다양한 취업지원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채용으로 이어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대철 총장은 축사에서 “산학과 창업이 어우러져 학생들에게 산학맞춤 교육과정의 성과, 취업 기회제공, 창업의 다양성을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산학협력을 통해 지역 일자리창출에 기여하고 올바른 기업가정신 함양과 긍정적인 창업문화를 형성하여 산·학·관이 서로 상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