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뉴스대전대전광역시
권선택 "대중교통·친환경교통수단 확대 강력 추진"
이순종 기자  |  ebaekje1@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0.12  14:49:1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 권선택 시장과 시 주요 공무원, 유관기관장 등이 공공자전거 ‘타슈’를 타고 확대간부회의 장소로 출발하고 있다. © 백제뉴스
 

12일 확대간부회의서 교통혁신도시 추진 강화, 트램 조기완공 추진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은 12일 유성온천공원에서 10월 확대간부회의를 열고 교통혁신도시 추진, 트램 건설 등 대중교통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는 권선택 시장과 시 주요 공무원, 유관기관장 등 참석자들이 대덕대교에서 회의장까지 공공자전거 ‘타슈’를 타고 모이는 방식으로 시작해 눈길을 끌었다.

‘대중교통 및 친환경교통수단 활성화’를 주제로 열린 이날 회의에서 권 시장은 대전의 대중교통분담률 향상, 교통정책 다각화, 트램 조기 건설 등에 대해 설명하고 시민을 위한 대중교통체계 완성을 주문했다.  

권 시장은 “대전은 교통혁신도시를 추구하고, 그 중심에는 대중교통, 녹색교통 확대가 있다”며 “대중교통을 확충시켜야 시민이 혜택을 보고, 그 중심에는 바로 트램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권 시장은 “2025년 완공 계획을 갖고 있는 도시철도 2호선 트램을 정부부처와의 탄력 있는 협의로 보다 빨리 매듭지어야 한다”며 “교통정책이란게 복잡성과 다양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각 부서가 유기적이고 종합적으로 대처해줘야 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권 시장은 대중교통 편리화, 전기자동차 확대, 전기버스 도입, 타슈 개선 등 미래 교통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권 시장은 “우리가 만들고 있는 2030년 대중교통 정책목표는 집에서 5분 이내에 역이나 정류소 도착, 도착 후 10분 이내 대중교통 승차, 1번 환승으로 대전 어디든 갈수 있는 ‘5-10-1’시스템 완성으로 기존 28%인 대중교통 수송분담률을 40%대로 올리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권 시장은 “2020년까지 전기자동차 4000대 보급을 목표로 하며, 올해 목표 220대 보급은 이미 조기 달성했다”며 “이와 함께 타슈의 경량화, 대여시스템 개선, 대여소 확대 등 자전거 이용확대 방안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어 권 시장은 제4차 산업혁명의 중심도시 구체화, 세종시와 협력 강화 등도 주문했다.

권 시장은 “정부가 최근 4차 산업혁명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활동을 구체화하고 있다”며 “이 때를 맞아 우리는 정부와의 정책 연동화와 하께 관련 세미나 유치 등 대전이 4차 산업혁명의 중심이라는 것을 전 국민에게 알려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 세종시와 협력 강화에 대해 권 시장은 “세종시는 경쟁보단 상생의 대상”이라며 “이젠 실질적 도약단계로써 교통, 환경 등 각 분야에서 심도 있는 협력을 진행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밖에 이날 권 시장은 최근 행정안전부가 추진 중인 ‘혁신 읍면동’ 사업을 소개하고 건전한 마을공동체 만들기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했다.

< 저작권자 © 백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이순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 / 광고안내 / 제휴문의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천안대로 1346-36 | 전화 : (041)909-1004 | FAX : (041)581-7400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대로 736번길 91(장대동) | 전화 : (042)826-7466 | 충남 공주시 우금티로 733(옥룡동) | 전화: 041)881-2580
발행인 · 편집인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원구 | 등록번호 충남 아00076 Copyright © since 2007 백제뉴스. all right reserved. mail to ceo@ebaekj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