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원 3명, 정진석 겨냥 "공주시민에 사과하라"
공주시의원 3명, 정진석 겨냥 "공주시민에 사과하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9.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의원 3명이 정진석 의원의 발언 취소를 촉구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좌로부터 이종운, 배찬식, 김영미 의원 © 백제뉴스

이종운·배찬식·김영미 의원 25일 성명서 발표

더불어민주당 소속 공주시의원 3명은 25일, 큰 파장이 일고 있는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공주시부여군청양군)의 발언에 대해 공주시민에 사과할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앞서 정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내용의 글을 올린바 있다.

이종운·배찬식··김영미 의원 3명은 이날 성명을 내면서 “이것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고, 정의원이 정치인 이기 전에 사람으로서 도저히 할 수 없는 망언을 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은 즉시 망언을 취소할 것과,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이 막말한 것은 공주 시민의 명예를 실추한 것이므로 공주시민에게 사과하고 ▲정진석 의원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국정 농단 적폐를 은폐하지 말고 인정할 것을 요구했다.

의원 3명은 “요구가 빠른 시일안에 이루어지지 않을경우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의원과 당원 일동은 끝까지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에게 더한 요구와 행동도 불사한다는 사실을 엄중히 경고한다”고 밝혔다.

아래는 성명서 전문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은 지난 9월 20일 노무현 전 대통령이 검찰 조사를 받은뒤, 부부싸움후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고 정진석 의원이 자신의 SNS에 글을 써서 올렸다.

이것은 명백한 허위 사실이고, 정의원이 정치인 이기전에 사람으로서 도저히 할 수 없는 망언을 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의원 이종운, 배찬식, 김영미 의원과 당원 일동은 정진석 의원에게 아래 사항을 강력히 요구한다.

1.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은 즉시 망언을 취소하라.

2. 자유한국당 정진석 국회의원이 막말한 것은 공주 시민의 명예를 실추한 것이므로 공주시민에게 사과하라.

3.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은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국정 농단 적폐를 은폐하지 말고 인정하라.

위와같은 요구가 빠른 시일안에 이루어지지 않을시 더불어민주당 공주시의원과 당원 일동은 끝까지 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에게 더한 요구와 행동도 불사한다는 사실을 엄중히 경고한다.

2017년 9월 25일

더불어민주당 공주시 이종운․배찬식․김영미 시의원 및 당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