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동성혼 반대" 대전서 3만여명 결집
"동성애 동성혼 반대" 대전서 3만여명 결집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9.18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헌법개헌 국민연합이 17일 오후 대전시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맞은편 둔산로에서 3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와 올바른 개헌을 위한 국민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백제뉴스

바른헌법개헌 국민연합(이하 국민연합)은 17일 오후 대전시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맞은편 둔산로에서 3만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 반대와 올바른 개헌을 위한 국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전·세종·충남 지역에서 자유한국당 홍문표(홍성·예산) 국회의원만 참석하고 나머지는 불참했고 특히 대전 지역 국회의원은 단 한명도 참석하지 않은 채 진행됐다.

이날 바른개헌국민연합 박세홍 대회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바른군인권연수소 김영길 대표의 평등권, 양성평등, 기본권 확대, 망명권 등을 설명하고 지영준 변호사는 개헌절차의 문제와 헌법개헌의 무의미성을 설명했다.

이어 대한노인회와 불교·기독교·학계 등 각계각층에선 동성애와 동성혼을 합법화하려는 헌법개정 시도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또 행사 중간에 카이로스와 디엔젤의 음악 공연도 펼쳐지며 집회에 힘을 보탰고 행사의 마지막으로 시가행진을 펼쳤다.

이날 국민연합은 성명을 통해 “제왕적 대통령에 대한 권한 및 국회의원의 권한 등 통치구조에 대한 개헌은 찬성하지만 국민들의 생명과 안전, 건강을 위협하는 개헌은 반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헌법 개정에 ▲기본권의 주체를 국민에서 사람으로 바꾸는 것 ▲차별금지 사항에 인종추가와 망명권 신설 ▲남녀구별이 없는 성(Gender)평등 ▲동성애 옹호기관 국가인권위원회의 헌법기관화 등을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직하지 못하고 동성애를 적극 옹호하며 양심적 병역거부를 인정하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의 임명을 적극 반대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집회에서 김재영 어머니 대표는 “개헌은 언론과 방송을 통해 전 국민들이 알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성평등으로 벌어질수 있는 엄청난 일들을 국회가 국민들을 모르게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대한노인회 대전연합회 이철연 회장은 “성평등을 주장하고 있는 김명수 대법원장 후보자 같은 사람이 대법원장으로 임명되게 되면 큰 문제가 발생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동성애로부터 벗어난 탈동성애자 박진권 소장은 “동성애자로 십수년 살면서 피부병 성병, 에이즈 등 육체가 망가질 데로 망가졌지만 그 인생을 누가 책임져 주지 않는다”며 “탈동성애를 통해 동성애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있는데 그들은 탈동성애 하길 원하며 동성애자 부모들이 피눈물을 흘리면서 밤잠을 이루지 못하는데 그 부모들의 인권은 어디에 있냐”며 따져 물었다.

이어 “인권조례로 동성애 교육을 시키는 것은 분별력이 없는 우리 아이들을 다 동성애자 만드는 것으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목소리를 내고 동성애를 막아야 한다”며 생생한 증언을 말했다.

손정숙 교사는 “전북도의 한 교사가 여학생을 성추행했다는 누명을 쓰고 고발이 되어 교육청 인권센터의 비인격적인 수사로 해당 교사가 자살을 선택했다”며 “서울시 위례초등학교에서는 퀴어축제에 참가한 한 교사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동성애 관련 동영상을 보여주고 관련 물품을 진열까지 해서 학부모들이 분기했다”고 비판했다.

대전시 둔산동 갤러리아 타임월드 맞은편 둔산로에 동성애 동성혼 반대와 바른개헌 위해 온 국민들로 줄을 잇고 있다. © 백제뉴스

청년대표로 나선 전미연씨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서구문화에서는 무차별한 테러, 성폭행, 강간 등 다문화 정책의 실패를 인정해 영국이 EU를 탈퇴하고 일본 같은 경우는 자국민 보호를 위해 외국인력 유입을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는데 망명권을 신설해 무슬림을 유입되는 법을 만들려 하는 것은 누구를 위해 헌법을 개헌하려 하는 것이냐”고 반박했다.

이날 국민대회에 함께한 5명의 어린 아이들은 “한 남자와 한 여자가 결혼해야 아기가 태어나는데 남자끼리 여자끼리 결혼하면 어떻게 아기가 태어나냐”면서 “동생들이 태어나지 못하는 이상한 법들을 막아달라”고 호소했다.

대전·세종·충남 교계 지도자들은 “중부권 3만여명의 대규모 집회가 대한민국을 변화시키는 역사의 장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