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심상복의원의 남다른 책사랑
아산시의회 심상복의원의 남다른 책사랑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9.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심상복 부의장이 지난 7일 책 167권을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 기증했다. © 백제뉴스

아끼던 책 167권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 기증

아산시의회 심상복 의원(부의장)이 지난 7일 평소 아끼던 책 167권을 아산시립송곡도서관에 기증했다.

이번에 기증된 책은  주택관리사 기본서 등 수험서 12권과 철학 및 문학류 등 일반도서 155권으로, 수험서는 송곡도서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도서 아나바다 운동에 등록하여 취업 또는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하는 시민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또한 강신주의 감정수업 등 30권은 송곡도서관의 장서로, 그 외 125권은 관내 작은 도서관으로 전달하는 좋은 책 보내기 운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심상복 부의장은 “읽고 난 책을 도서관에 비치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하는 것이 책을 사랑하는 마음이라 생각한다. 기회가 되면 더 많은 책을 도서관에 보내고 싶다. 시민들도 좋은 취지로 생각하고 좋은 책 보내기 운동에 많이 참여 하였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산시립도서관의 도서 아나바다 운동은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성공한 후 공부하던 수험서를 다른 취업준비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도서 기증서비스이며, 좋은 책 보내기 운동은 독서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시민들에게 균등한 독서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휴면도서를 나눔으로 유휴자원의 활용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연중 실시하는 도서기증운동이다.

도서 아나바다 운동 및 좋은책 보내기 운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사서팀(041-537-389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