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라이더와 꼬마로봇 삽교호 함상공원 상륙
VR라이더와 꼬마로봇 삽교호 함상공원 상륙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9.08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꼬마로봇 체헌장면 © 백제뉴스

당진항만관광공사에서는 함상공원과 해양테마과학관을 방문하는 관람객에게 특색 있는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고자 공원 내 체험형 관광지로 변화하려는 노력을 통해 VR라이더등 체험형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함상공원 내 광장 내부에 설치된 ‘VR라이더’는 모션센서를 통해 롤러코스터를 포함한 다양한 영상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360도의 넓은 시야각으로 위아래, 앞뒤를 보며 영상을 실제 보다 더욱 현실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상상에만 머물던 세계를 바로 눈앞에서 최대 6명까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어린이용 콘텐츠부터 스릴과 긴장감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액션 VR’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하여 운영 중에 있다.

이와 함께 도입된 ‘꼬마 로봇’은 야외 광장 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아이들 혼자서 혹은 부모와 동반하여 탑승하여 즐길 수 있는 스마트한 전동 놀이시설이다. 조이스틱으로 상하좌우로 움직이고 상대방 꼬마로봇과 대결하면서 안전하고 리얼하게 즐길 수 있다.

공사 관계자는 “최근 재미와 즐거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함상공원을 관람하는 동시에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콘텐츠에 대해 관람과 더불어 재밌고 즐거운 경험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VR라이더와 로봇을 직접 타고 조정할 수 있는 꼬마 로봇은 함상공원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VR라이더 이용요금은 개인 5,000원(단체 4,000원)이며, 꼬마 로봇은 3,000원(부모동반탑승 5,000원)으로 즐길 수 있다. 자세한 이용 문의는 당진항만관광공사 홈페이지(www.dpto.or.kr) 및 전화(041-363-6960)로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