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2017 어르신 체육행사 ‘성료’
논산시, 2017 어르신 체육행사 ‘성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9.0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7 논산시 어르신 체육행사에서 어르신 선수 대표가 선서를 하고 있다. © 백제뉴스

대한노인회논산시지회는 6일 국민체육센터와 공설운동장에서 ‘2017 어르신 체육행사’를 개최했다.

황명선 논산시장, 박희성 대한노인회논산지회장을 비롯, 시의원, 읍·면·동 회원 15개팀 3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체력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를 위해 마련됐다.

15개 읍·면·동 회원과 임원으로 구성된 팀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한궁 3개의 정식종목으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했다.

종합우승은 광석면이 차지했으며, △게이트볼은 남자부문 광석면, 여자부문 가야곡면 △그라운드 골프는 노성면 △한궁은 벌곡면이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박희성 시지회장은 “어르신 체육행사는 ‘건강 100세’를 향한 어르신들의 건강과 지역사회의 화합을 위해 마련된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의 생활체육 활성화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우리가 이렇게 체육행사를 하는 이유는 바로 서로 격려하고 에너지를 주고받기 위해서다”라며, “동고동락 논산은 누구나 똑같은 기본권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건강 100세 시대에 어르신들이 행복한 체육활동을 할 권리를 자유롭게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 생활체육복지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