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정규직 교육양상 강사제도 폐지하라"
"비정규직 교육양상 강사제도 폐지하라"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8.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교육대 비상대책위 17일 충남교육청 등서 기자회견
공주교육대 학생들이 충남교육청 앞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 백제뉴스

공주교육대학교 비상대책위원회는 17일, 비정규직 교원을 양산하는 영어 회화 전문 강사 및 스포츠 강사 제도의 확산을 막고 폐지할 것을 요구했다.

이날 13시 충남도교육청 앞과 15시 대전광역시 교육청 앞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강사 직종문제 관련해 예비교사와의 충분한 논의 보장을 촉구했다.

대책위는 “현재 논란중인 강사 직종의 무기계약직화와 관련하여, 지난 7월 31일 교육부는 전국교육대학생연합과의 면담에서 모든 답변과 책임을 심의위원회로 전가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전국교육대학생연합은 교육부에 교육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심의위원회 과정에서 예비교사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보장해줄 것을 요구했고, 예비교사들과의 충분한 소통을 보장하겠다고 답변했다”고 밝힌 뒤 “그럼에도 심의위원회 구성과 일정, 안건 등과 관련한 질문에는 제대로 답변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이에따라 “8월 16일 전국교육대학생연합은 예비교사들을 논의 대상으로 인정하지 않고, 전환심의위원회를 비공개로 추진 중인 교육부를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관련 강사 직종의 문제는 교육부 전환심의위원회에서 가이드라인을 제정한 뒤, 교육청 전환심의위원회에서 최종 전환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면서 “이에 전국 교육대학교 총학생회는 각 시도교육청에서 전환심의위원회를 진행할 시, 교육대학생들과의 충분한 소통 및 논의를 보장할 것을 요구하며 전국 교육대학교 동시다발 기자회견을 진행한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