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김연·오인철·이공휘,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
충남도의회 김연·오인철·이공휘,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7.2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공휘, 김연, 오인철 충남도의원이 대한민국 휴먼리더 대상울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백제뉴스

충남도의회 김연, 오인철, 이공휘 의원이 대한민국 휴먼리더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은 2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휴머니티 혁신 추진에 앞장선 3명의 의원에게 이 같은 상을 시상했다고 밝혔다.

이주영 의원과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한 이 시상식은 청렴을 삶의 근간으로 국가와 민족을 위해 노력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김연, 오인철, 이공휘 의원은 그동안 정치, 사회, 문화, 경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조와 혁신 활성화에 노력한 공로가 인정됐다.

김연 의원의 경우 성소수자에 대한 차별받지 않을 권리를 주장하는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활동에 이바지했다.

오인철 의원(천안6)은 사라져가는 동네 서점을 살리기 위한 정책 기반을 마련하는 등 도민 복리 증진을 위한 활동에 성과를 냈다.

이공휘 의원(천안8)은 기형적인 행정구역 때문에 겪는 주민 불편과 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조례 제정에 나서는 등 지역 밀착 현안 해결에 앞장섰다.

상을 받은 3명의 의원은 “보다 도민을 위한 정책 제안과 복리 증진, 삶과 밀접한 조례 제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더욱 열심히 하라는 상으로 알고 한 발 더 도민의 품에 녹아들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