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세종농협보궐선거, 임준수·윤상구·강영희·김영근 등록
동세종농협보궐선거, 임준수·윤상구·강영희·김영근 등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7.20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선관위, 동세종농협조합장보궐선거 공명선거실천 협약식 개최
▲ 동세종농협조합장보궐선거 공명선거실천 협약식 장면 © 백제뉴스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는 8월 2일 실시하는 동세종농업협동조합장보궐선거의 후보자등록을 19일 마감하고,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명선거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후보자의 공명선거 실천 약속과 다짐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기호 1번 임준수, 기호 2번 윤상구, 기호 3번 강영희, 기호 4번 김용근 등 모든 후보자와 조합관계자가 참석했다.

후보자는 7월 20일부터 8월 1일까지 선거권자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은 공직선거와 달리 후보자만 할 수 있고, 선거운동 방법으로는 ▲ 선거공보 발송 ▲ 선거벽보 첩부 ▲ 어깨띠·윗옷·소품을 이용한 선거운동 ▲ 명함 배부 ▲ 전화 및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선거운동이 있다.

세종시선관위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조합의 주사무소와 지사무소에 7월 24일까지 첩부하고,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조합원의 각 가정에 7월 25일까지 발송한다.

세종시선관위는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는 법을 준수하여 선거운동을 하고, 조합원인 유권자는 선거공보 등에 게재된 후보자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 투표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