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갑 중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박용갑 중구청장,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7.1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는 박용갑 중구청장 © 백제뉴스

박용갑 중구청장은 10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지방자치TV가 주최한 제3회 2017 지방자치행정대상 시상식에서 ‘지방자치행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지방자치행정대상은 지방자치 22주년과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지방자치단체를 표창하고 지방자치단체의 다양한 평가를 통한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평가는 지방자치단체 조례발의 및 통과실적과 공약 이행률, 청렴성, 지역주민 만족도 등을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전국 지방자치단체중 상위 10% 지자체가 선정됐다.

중구는 불합리한 행정구역 변경을 통한 주민편익 증진과 주민과의 약속사업인 선거공약 이행율이 우수해 2년 연속 최고(SA)등급을 받았으며,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자상 정립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시도했다.

또한 열악한 재정여건 속에서도 건전하고 효율적인 재정운영 추진으로 지방채 122억원을 상환하는 큰 결실을 맺기도 했으며, 뿌리공원과 효문화뿌리축제를 통한 효문화 증진을 위해 역점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박용갑 청장은 “구정운영의 발목을 잡고 있던 122억원의 지방채를 조기상환하는 기쁨과 함께 주민과의 약속사업인 공약이행율이 최고등급을 받는 등 좋은 일이 많았다”며 “이번 지방자치행정대상 수상을 기폭제 삼아 더욱 발전하는 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