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묵 계룡시장, 기초단체장 공약이행률 63.41%
최홍묵 계룡시장, 기초단체장 공약이행률 63.41%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7.0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홍묵 계룡시장 © 백제뉴스

최홍묵 계룡시장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민선 4기 ‘2017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정보공개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소통과 화합의 계룡시정을 이끌어 오고 있는 민선 4기 최홍묵 시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계룡시의 공약사업이 충실히 이행되고 있음을 입증해냈다.

특히, 최 시장은 시민중심의 열린 행정을 적극 펼치며 시 개청 이후 처음으로 ‘A’ 등급에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이번 평가는 지난 1월부터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약이행자료를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분야(100점 만점) ▲2016년 목표달성 분야(100점 만점) ▲주민소통 분야(100점 만점) ▲웹소통(Pass/Fail) ▲일치도(Pass/Fail) 등 5개 분야에 대해 절대평가하고 5단계(SA-A-B-C-D)로 등급을 부여했다.

최홍묵 시장은 민선 4기 공약사업 11개 분야 41개 사업 중 26건을 완료하여 지난 해 대비 20% 증가한 63%의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이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전체 평균 공약이행률 52.24%를 웃도는 수치다.

평소 시민과의 약속을 소중히 여기는 최홍묵 시장의 시정철학이 반영된 결과이며, 이를 발판으로 공약사항 이행률이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완료된 공약사업은 ▲도민체육대회 개최 ▲세계軍문화엑스포 개최 확정 ▲1,000원 효성택시 운영 ▲시민안전센터 설치 ▲노인회관 증설 등 26개 사업이다.

이와 함께 ▲종합사회복지관 건립 ▲향적산 치유의 숲 조성사업 ▲향한리 연산천 종합정비사업 등 11건의 숙원사업도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어 공약이행률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최 시장은 그동안 공약사항 목록을 전반적으로 수시점검하고 공약 및 현안사업 보고회를 분기별 개최하는 등 공약이행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공약사항 추진상황 및 공약이행 평가결과를 시민들에게 공개하는 등 시민소통을 강화해 왔다.

최홍묵 시장은 “그 동안 공약사업을 성실히 이행하기 위해 주기적인 점검과 성과분석 보고회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왔다”며 “앞으로 남은 1년 동안 시민에게 한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