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민선6기 공약이행 ‘우수’
이완섭 서산시장, 민선6기 공약이행 ‘우수’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7.04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산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공약평가 A등급 받아

서산시는 최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발표한 `민선6기 전국 시군구청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공약이행완료 ▲2016년 목표달성 ▲주민 소통 ▲웹 소통 ▲공약일치도 등 총 5개 분야의 평가를 거쳐 100점 만점으로 환산하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다.

시는 민선6기 ‘해뜨는 서산, 행복한 서산’실현을 위해 5대 분야 103개 공약을 추진해 왔으며, 6월말 기준으로 58개의 공약이 완료되고 35개 공약이 정상 추진되는 등 높은 추진율을 보이고 있다.

특히 ▲통합형 현대화 보건소 신축 ▲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24시간 통합안전센터 구축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설치 ▲일자리 창출 지원 ▲마을회관 환경개선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공약을 중점적으로 추진한 것이 이번 선정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전문가와 시민이 참여하는 공약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공약이행 시민평가를 실시하는 등 공정하고 투명한 공약사항 관리를 위해서도 힘써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 3년 간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미래가 더 기대되는 서산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민선6기 공약이 차질 없이 완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