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 신축 ‘순조’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 신축 ‘순조’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6.21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산버스터미널 조감도 © 백제뉴스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 신축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대산 지역에는 국내 굴지의 기업체가 입주해 있고 아파트, 원룸형 주택 등이 지속적으로 들어서고 있다.

특히 충청권 최초로 중국 룽옌강(龍眼港, 용안항)을 오가는 국제여객선이 서산 대산항에서 취항하게 되면, 이에 따른 대중교통 수요의 대비가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시는 대산 지역에 공용버스터미널 조성을 결정하고 2012년 부지를 매입했으며, 지난해 조성계획과 실시설계용역을 마쳤다.

그리고 지난달 26일 대산도시개발사업구역인 대산리 1644번지 일원에서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 신축공사의 첫 삽을 떴다.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은 2,797㎡의 부지에 연면적 507.4㎡, 지상 1층의 규모로 총사업비 15억원을 들여 조성된다.

이 곳에는 대합실, 버스기사·택시기사 숙소, 근린생활시설 등이 들어서게 되며, 시는 오는 11월까지 공사를 마칠 계획이다.

시는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이 조성되면 대산 지역의 버스노선거점뿐만이 아니라 시내버스 노선체계 개편에 따른 환승정류장의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김선학 서산시 교통과장은 “서산 대산 공용버스터미널이 조성되면 서산 대산항 국제여객선 취항과 지역개발에 따른 교통수요 급증에 대한 대비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며 “계획대로 공사를 마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