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업무 개선으로 교육전념 여건 조성 노력
대전교육청, 업무 개선으로 교육전념 여건 조성 노력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5.2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사업(과제) 정비사항 점검결과 87.2% 준수

대전광역시교육청은 교원의 교육전념 여건 조성을 위해 지난해 추진한 교육사업(과제) 정비사항이 실질적으로 반영되었는지, 시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을 대상으로 점검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교육사업 정비 사업 166건(특정 과제 125건, 공통사항 41건) 중 특정 과제 125건에 대해 점검했으며, 109건을 준수해 87.2%의 양호한 준수율을 보였다. 또한, 미준수 15건의 경우 대부분 추진 시기가 도래하지 않은 것으로 올해 안에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점검을 통해 나이스, 업무관리시스템, 방과후학교, 학교평가, 독서교육 등 여러 분야에서 학교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일선 학교의 업무경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앞으로 분기별 점검을 통해 개선과제가 실질적으로 반영되도록 추진하고 있다.

한편, 점검을 미실시한 공통사항 41건은 학교와 교육전념 여건 조성 모니터단이 준수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해 모든 기관과 부서에서 준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한 번에 모든 업무를 줄일 수는 없지만 앞으로도 학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하여, 불필요한 관행 및 제도를 개선하는 등 지속적으로 교육사업 정비를 추진, 점검하여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