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5.18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 문화 힐링 공간이 있는 장소로 재탄생
▲ 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준공식 장면 © 백제뉴스

충남 홍성군이 18일 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내 광장에서 ‘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석환 홍성군수, 홍문표 국회의원, 오배근, 이종화 충남도의원, 김덕배 홍성군의회의장, 기관장 및 지역 주민 500여명이 참석해 준공식을 축하했다.

식전 행사인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이승우 재무과장의 사업 경과보고, 김석환 홍성군수의 인사말과 감사패 및 표창패 수여, 주요인사 축사 등이 이어졌으며, 기념식수와 시설관람 등이 식후 행사로 이어졌다.

한편, 홍성군 보건소 및 홍성읍 행정복지센터는 홍성읍 오관리 474-7번지 일원에 건축 공사비 146억원을 투입하여, 2015년 5월착공 하였으며, 연면적 7,549.51㎡, 지하1층 지상3층, 주3동(보건소 동, 홍성읍 행정복지센터 동, 주차장 동)규모로 지난 4월 공사를 완료 하였다.

홍성읍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실, 주민자치센터, 주민카페, 예비군중대본부 등 주민 행정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건축 되었으며, 홍성군 보건소는 정신보건센터, 물리치료실, 체력단련실, 한방치료실, 내과, 구강보건센터 등 최신 시설을 갖추고 지역주민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한편, 건축물 외부에는 군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도록 생태공원과 쉼터 등을 조성하여 고품격의 행정서비스 제공 등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그 동안 보건소와 읍사무소가 너무 낡고 비좁아 주민여러분께 늘 죄송한 마음이었는데, 쾌적한 환경조성과 편리한 시스템을 갖춘 훌륭한 청사를 신축하여, 주민 밀착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마음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