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모집…22일까지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모집…22일까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5.08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는 청년정책 심의·의결 기구인 '아산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구성키로 하고, 오는 22일까지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

시 청년정책위원회는 관련 전문가, 시의원, 공무원, 청년으로 구성되며 청년정책 기본계획 수립과 시행계획의 추진실적 점검 및 평가 등 시 청년정책의 실질적인 심의기구로 운영될 예정이다.

위원자격으로는 청년정책에 관한 학식과 전문성을 보유한 사람, 청년고용·문화·복지 등 분야별 전문가, 그리고 청년정책에 관심이 많고 관련 경험이 풍부한 만 18~34세 청년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위원 선정은 서류심사를 거쳐 최대 15명을 선발할 계획으로 임기는 2년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참여 신청은 오는 22일까지 시 홈페이지(www.asan.g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아산시 정책기획담당관(041-540-2127)으로 이메일(fetry81@korea.kr)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정책위원회를 통해 청년정책에 대한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거쳐 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청년들로만 구성된 청년위원회가 5월중으로 위촉식을 가질 계획이며 청년정책위원회와 더불어 아산시 맞춤형 청년정책을 위해 본격적인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