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발전 주도' 이충열 "농‧축산업인과 도시민 相生"
'농업발전 주도' 이충열 "농‧축산업인과 도시민 相生"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4.21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세종시의회 3층 의정실에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 열려
세종시 농업발전을 위한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이 세종시의회 의정실에서 열린 가운데 참석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백제뉴스

세종시의회의 연구모임인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대표의원 이충열)'은 21일 3층 의정실에서 제2차 간담회를 열고 문제점 해결과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7년 세종시 농·축산업 주요 정책 8개 분야에 대해 연구모임 회원 및 세종시청 담당 부서장이 함께 자리했다.

논의된 주요 정책으로는 세종시 쌀 정책 추진방향, 세종형 친환경 축산정책방향, 세종형 유통조직 육성 및 활성화 방안, 도시농업 활성화, 세종 친환경축산기술 보급 사업 등이다.

 이날 세종시에서 생산되는 쌀 판로확대, 축산․악취문제 해결, 농·축산업인과 도시민과의 상생협력의 필요성 등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연구모임의 대표의원인 이충열 의원은 “오늘 간담회를 통해 회원들이 제시한 의견이 향후 집행과정에서 시정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적극 관심을 갖고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농·축산업 발전 연구모임'은 앞으로 축산 및 농업관련 사업 현장을 자주 방문해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를 현장에서 청취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