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지지"..국민의당 21일 충남여성선대위 출범
"안철수 지지"..국민의당 21일 충남여성선대위 출범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4.2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여성선거대책위원회 출범 발대식이 거행되고 있다. © 백제뉴스

국민의당 충남도당(위원장 조규선)은 21일 세종웨딩홀에서 충남여성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열고 장미대선에서의 안철수 후보 당선을 다짐했다.

이날 회원들은 안철수 후보가 주장하는 한쪽에 치우치는 것이 아니라 남성과 여성 양쪽 모두의 인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책임을 지는 일관성 있는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감 하며 여성뿐 아니라 아동, 청소년의 인권 강화에도 힘쓰는 성 평등 정책을 반드시 실현해 달라고 요청했다.

신순옥 충남여성선거대책위원장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여성의 전문성 강화! ‘청년-여성-디지털 인재플랫폼’ 구축을 완성할 수 있는 후보는 안철수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정아(천안병) 여성위원장은 “ 안철수 후보만이 국민 모두의 성 평등 실현을 위한 국가 대개혁을 추진하고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을 강화시켜 ‘내각 여성비율 OECD 평균’을 완수 할 있다.”며 “충남지역 여성권익 증진에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는 안철수 후보에게 압도적인 지지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송노섭(당진)지역위원장은 “충남의 신사임당들이 이번 장미대선 충남대첩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안철수 후보의 압승으로 소수자 혐오를 넘어 성 평등 관점의 여성·아동·청소년 인권보장이 되는 대한민국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충남여성선거대책위원회 명단

◆충남여성선거대책위원회 위원장 : 신순옥(충남도당 여성위원장)

◆충남여성선거대책부위원장 : 이상월(도당 부위원장), 윤예숙(도당 부위원장), 이정아(천안병 여성위원장), 박효진(아산갑 여성위원장), 최현미(아산을 여성위원장), 김근민(당진시 여위원장), 이만(서산 태안 여성위원장), 김정자(천안병 부위원장), 조성미(도당 부위원장), 허인난(다문화여성특별위원장)

◆총괄선거대책본부장 : 황순만(부동산 대표)

◆총괄선거대책 부본부장 :박민영(전 단국대학교 체육대학 총학생회장)

◆자원봉사위원장 : 김현정(전 천안여중 운영위원장)

◆자원봉사 부위원장 : 한숙영(부동산 대표), 오숙자(가사)

◆SNS소통위원회 위원장 : 김금숙 위원장 (전 라이온스클럽회장)

◆SNS소통위원회 부위원장 : 이옥자(가사)

◆여성노동위원장 : 이홍순 (한국노총 천안시지부장)

◆여성노동 부위원장 : 최현주 부위원장(웅진 코웨이 수석지부장), 이혜련(요양병원원장)

◆조직위원장 : 이기자(홍성여성위원회 조직위원장)

◆조직 부위원장 : 이희숙 부위원장(농협부녀부장), 박윤숙(여성농업인홍성연합수석부회장)

◆특보단장 : 유근재(유한킴벌리 충남지부 대표)

◆특보 : 윤여경, 이희정, 박수경, 김현정, 김연수, 신현숙, 서숙애, 이은희, 박정희, 김재정, 이랑, 이희정, 윤여경, 최은진, 이정희, 이순복, 이권혜, 김은미, 차윤선, 박회진, 김혜정, 김복계, 유경자, 박석순, 박건자, 채현옥, 이향구, 박혜자, 신금자, 박갑순, 서명순, 홍혜숙, 노미숙, 조은지, 이영숙, 김종진, 이영미, 곽희숙, 이옥순, 장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