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17 아산스마트스쿨 학부모 포럼 개최
아산시, 2017 아산스마트스쿨 학부모 포럼 개최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4.1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여기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좋은 교육은?
▲ 2017 아산스마트스쿨 학부모 포럼 장면 © 백제뉴스

4월 18일, 온양한올고등학교 외국어센터 오디토리움에서 아산시가 주최하고 아산시 연합 방과후학교 아산스마트스쿨이 주관하는 2017 학부모 포럼식을 가졌다.

관내 초·중·고교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아산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100여명을 초청해 진행한 이번 포럼에서는 아산 지역의 학생들에게 필요한 교육은 무엇인가에 대해 분야별 전문가 5명과 함께 심도 깊은 논의가 있었다.

대학입시, 수학 공부, 영어 공부, 아산지역 학생 특성, 아산시 연합 방과후학교의 비전이라는 다섯 가지 주제별로 '수박먹고 대학간다'의 저자이며 국내 최고의 대입 수시 전형 전문가인 이화여대부속고 입학전략실장인 박권우 선생을 비롯해 '수포자 탈출 실전 보고서'의 저자로 서울대 출신 강사들을 중심으로 한 21세기형 지식 공동체를 이끌고 있는 ‘지성의 숲’의 민경우 원장, 전 비상에듀독학기숙학원의 입학전략실장으로 최근 새롭게 아산시 연합 방과후학교 교육연구개발실장으로 부임한 표인성 선생 등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아산 지역 학생들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한 내용을 토론했다.

또한, 이날 포럼과 함께 아산시연합방과후학교 아산스마트스쿨은 2017학년도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와 함께 향후 발전 방향에 대한 비전을 발표하고, 주도 학습 학습코칭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과 솔루션을 나누고자 하는 <학부모 학습코칭 전문가 양성 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참가 신청서를 받았다.

한편, 아산스마트스쿨 운영관련 문의는 스마트스쿨 운영팀(☎041-531- 6540)으로 문의를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