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평생학습관 향학열 뜨거워…21개 프로그램 개설
부여군 평생학습관 향학열 뜨거워…21개 프로그램 개설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4.17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여군평생학습관 프로그램(풍수지리) 실시 장면 © 백제뉴스

부여군은 올해 처음 운영에 들어간 부여군 평생학습관의 강좌가 주민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일부 강좌의 경우 신청접수 하루 만에 마감되거나 지속적인 문의가 잇따르고, 추가 수업에 대한 요구도 빗발치는 등 평생교육을 원하는 향학열이 뜨거워지고 있다.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상반기 운영하고 있는 강좌는 ‘동화구연지도사’, ‘현대인의 성공스피치’, ‘커피바리스타(핸드드립)’ 등 전체 21개 프로그램이다. 직장인들과 학생들을 위한 야간, 주말강좌도 13개나 개설하여 수강생들의 편의를 높였다.

지난 4월부터 오는 6월까지 운영되는 강좌의 수강생은 전체 414명이며, 취업을 위한 자격증 교육, 취미 교육, 인문학적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한 강좌 등이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도시를 향해 첫발을 내딛은 평생학습관이 부여군민들의 배움을 이어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소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향후 인기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굴과 확대를 통해 학습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군 평생학습관이 운영 중인 사업과 다양한 프로그램의 내용과 정보는 홈페이지(http://edu.buyeo.g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평생학습관(☎041-830-6854)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