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선정…150명 모집
대덕구,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선정…150명 모집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4.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구는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17년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오는 28일까지 대상자 150명을 모집한다.

11일 구에 따르면 대상자로 선정된 구민은 건강 위험요인에 따라 활동량계를 무료로 지급받으며, 모바일(스마트 폰 등)을 이용해 원격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 받게 된다.

연령 제한은 없으며 고혈압과 공복혈당 초과, 허리둘레 초과 등 5개 만성질환 위험요인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이미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 등을 진단받고 약을 복용중인 구민은 사업대상에 해당되지 않는다.

이오성 보건소장은 “만성질환 전 단계 관리를 통하여 예방적 건강관리 기능을 강화하고 만성질환 길목 지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모바일 헬스케어 시범사업은 건강검진 결과 건강위험신호가 왔을 때 모바일 앱으로 운동, 식사 등 생활습관 개선 목표를 수행할 수 있도록 관리하는 사업이다.

또한 건강·운동·영양 전문상담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 앱과 의료기기 간 근거리 무선통신(블루투스) 정보 전송을 통해 건강생활습관 개선 및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달 모집해 내달부터 본격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보건소 건강증진담당(☎ 042-608-547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