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생활불편민원 처리실태 점검
아산시, 생활불편민원 처리실태 점검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4.06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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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환경·상하수도 등 149건 점검 …처리완료 148건, 미처리 1건

아산시는 좀 더 확실한 사후처리를 위해 지난 3월 20일부터 31일까지 10일간 아산시콜센터(1577-6611)로 접수된 2017년 1/4분기 생활불편민원에 대한 처리실태를 집중 점검했다고 밝혔다.

총 149건을 집중 점검한 바 148건은 대체로 처리가 잘 되었고 단 1건은 미처리가 되었는데 즉시 해당 부서에 통보, 바로 조치가 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미처리 민원은 계속 방치해 두면 자칫 시민에게 큰 위험이 될 수 있는 민원이었기에 이번 점검이 더욱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아산시에 따르면 이번 실태점검은 생활민원 처리부서 뿐만 아니라 관리부서 역시 소홀할 수 있는 중장기 민원도 함께 점검하며 생활불편민원의 중요성에 대해 상기시키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는 계기도 되었고 또한, 어떠한 민원이 시민들에게 시급하며, 어떠한 민원유형이 처리가 미숙한 지를 확인해 평상시의 생활불편민원 관리도 살펴보는 유익한 점검이 됐다고 밝혔다.

민원봉사담당관실 관계자는“대부분의 생활불편민원을 각 부서에서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것을 확인하게 되어 뿌듯함을 느꼈다. 앞으로도 처리부서와 유기적인 협조로 시민들의 생활불편 민원을 더 빨리 해결하여 아산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