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소개'운영
동구,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소개'운영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4.04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동구는 최근 지역을 대표하는 맛집 홍보의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홈페이지에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동구맛집 소개’ 코너를 운영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이번 맛집소개 코너는 블로그‧SNS 등 정보의 파급력이 나날이 커져가는 환경에서 지역 대표 먹거리에 대한 홍보 창구를 개설함으로써 대대적인 홍보효과를 거두고 구민들이 가까운 맛집을 손쉽게 알 수 있는 정보의 허브로서 기능하고자 마련됐다.

구는 기존 ▲모범․향토음식점에 추가로 ▲TV방영․유명인방문업소 ▲ 내가 소개하고 싶은 맛집 ▲우리식당 맛자랑 등 총 3가지 게시판을 신규 개설‧운영하고 있다.

참여방법은 동구청 메인홈페이지(http://www.donggu.go.kr)에 접속 후 동구이모저모 또는 문화축제관광 ⇨ 맛집&멋집 ⇨ 동구맛집소개 코너로 들어가 간단한 본인확인을 거친 후 음식점에 대한 정보를 직접 게재할 수 있으며 사진도 8장까지 업로드가 가능하다.

이를 통해 평소 홍보 기회가 부족했던 영업주들은 물론 맛집 정보가 필요한 주민들 모두를 만족시키는 동시에 외식문화 활성화를 통한 골목상권 살리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숙 위생과장은 “동구에 소재한 우수한 맛집들이 많은 주민들에게 빛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민 간의 소통‧공감의 장이 되도록 맛집소개 코너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