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수출기업 이탈리아 볼로냐 뷰티박람회 성과 듬뿍
대전 수출기업 이탈리아 볼로냐 뷰티박람회 성과 듬뿍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3.2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기업 참가, 계약추진 936만 달러, 수출상담 1,779만 달러 달성
▲ 이탈리아 뷰티박람회 상담장면 © 백제뉴스

대전광역시와 대전경제통상진흥원은 3월 17일부터 20일까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개최된 ‘이탈리아 볼로냐 미용박람회’에 대전지역 중소․벤처 수출기업 5개업체를 파견하여 수출계약 936만 달러(104억 원), 수출상담 247건에 1,779만 달러(199억 원)의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50주년을 맞이하는 세계 최고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최대의 뷰티 박람회 코스모프로프(COSMOPROF)는 이태리 볼로냐 이외에도 홍콩, 미국의 라스베가스 등 주요도시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본 박람회는 8개의 섹터로 향수, 화장품, 네일, 헤어, 뷰티살롱&스파, 코스모팩, 그린존, 국가관 등으로 분류되어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세계적인 브랜드 기업이 참가하여 최신 트렌드를 확인하고, 잠재적인 미래 시장에 대한 정보 획득 및 신규 바이어 발굴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된다.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현지시장성 평가결과를 토대로 대전시가 최종 선정한 기업으로 세정세안용품을 제조하는 (주)인섹트바이오텍, 마스카라 브러쉬․미용브러쉬를 생산하는 (주)비앤비컴퍼니, 기초화장품을 제조하는 (주)샤인앤샤인, 그리고 기능성화장품을 제조하는 (주)셀아이콘랩과 (주)파이안바이오 테크놀로지 등이다.

주요 수출계약 추진 성과로 (주)셀아이콘랩은 리투아니아의 온라인&에스테틱 시장 유통중인 G사와 CPNP(Cosmetic Products Notification Portal) 등재 관련 정보를 교환하였으며 현지 시장에 맞는 샘플링을 제공하여 마케팅 컨셉 등을 제안하는 등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사후에 추가로 화장품의 기능, 가격정보를 메일로 제공하기로 했다.

(주)파이안바이오 테크놀로지는 영국의 E사, 브라질의 M사, 아일랜드의 E사 등 유럽 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방문한 바이어와 전시제품의 사용방법 및 MOQ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그중 일부 바이어에게는 사후 샘플 발송 및 구매가격을 메일로 전달하기로 했다. 

(주)비앤비컴퍼니는 폴란드 바이어와 마스카라 브러쉬에 대한 상담을 진행했으며 전시샘플을 사진으로 찍어 현장에서 본사와의 연락을 취해 제품관련 회의를 진행했다. 추후 샘플발송과 견적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메일로 통해 연락을 하기로 했다.

(주)샤인앤샤인은 이탈리아 현지 바이어가 상담부스로 찾아와 전시한 마스크팩을 현장에서 샘플오더로 1,000세트를 구매했으며 추후 고객의 반응에 따라 추가주문을 하기로 했다. 폴란드에서 화장품 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바이어와는 유통대리점에 대한 심층 상담을 진행했다.

(주)인섹트바이오텍은 아일랜드 T사의 매니저와 전시한 제품의 임상 정보를 공유하며 상담을 진행했으며 추후 관련 제품의 견적과 수입규제 정보 및 임상데이터에 대한 자료를 전달하기로 했다.

대전시는 이번 이탈리아 볼로냐 뷰티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에게 부스임차료를 지원했으며, 대전시 김기환 기업지원과장은 “앞으로도 실질적인 수출로 실현될 수 있도록 해외지사화 사업 및 사후 출장관리비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후관리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