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교수회, 21일 교육부정책 규탄 성명
공주대 교수회, 21일 교육부정책 규탄 성명
  • 이순종 기자
  • 승인 2017.03.2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박근혜표 대학정책 그만 둬라"비판
공주대 교수회 © 백제뉴스

공주대 교수회는 21일 박근혜 정부가 추진한 그릇된 대학정책을 즉각 중단할 것으로 요구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교수회는 이날 “폐정의 수장이 탄핵된 작금에도 정부의 각 부서, 특히 교육부는 어떤 세상에 살고 있는지도 잊었는지 사방의 비난을 받고 있는 일련의 정책을 마치 제동장치가 고장난 기관차같이 계속 추진하고 있다”면서 “이는 곧 들어서게 될 새 정부의 새로운 정책 수립을 방해하려는 의도밖에 없는 것”이라며 포문을 열었다.

이어 “교육부는 민주적인 헌정국가의 정부부서로서는 감히 상상조차 할 수 없는 온갖 비열한 술수로 대다수 국민들이 반대한 국정역사교과서를 일선학교에 보급하려 했으나 참담한 결과를 맞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대학정책의 모양새는 더욱 참담하다. 교육부는 그토록 수많은 비난을 받아온 PRIME사업, ACE플러스사업, LINC플러스사업, CK사업, POINT사업 등 대학의 재정지원사업 요강을 올해 1월부터 일찌감치 확정짓고 늘 그러했듯이 각 사업의 평가요소로 대학을 옥죄는 악행을 서슴치 않고 있다”고도 했다.

계속해서 “마치 아무 탈 없었던 듯이 2주기 대학구조개혁평가사업계획을 발표하고, 국립대 구성원 모두가 반대하는 국립대학자원관리 시스템(KORUS) 설치사업을 강행하며, 역시 모두가 반대하는 국립대 총장선출방식 강요 및 임용파행 상태 지속 등 그 횡포는 이루 나열하기도 힘들 지경이다”고 지적했다.

더구나 “아직까지도 지난 3년간의 농단으로 총장공석사태가 해결되지 않고 있다”면서 “교육부는 이제 제발 박근혜표 대학정책을 그만 두라”고 요구했다.

아울러 “지난 세월의 정책적 과오를 냉정히 평가하고, 차후의 교정에 밑거름이 되는 자료를 착실하게 수집, 정리하라. 거듭 경고한다”고 밝혔다.

이날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와 한국사립대학교수회연합회가  성명을 냈으며, 공주대 교수회도 함께 동참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