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위한 기적의 마라톤 대회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 위한 기적의 마라톤 대회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3.2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3 가치있게 같이 뛴다! 된다!”
▲ 제3회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4.23 기적의 마라톤 행사 포스터 © 백제뉴스

대전에 중증장애아 전문 치료병원 건립을 위한 기부 마라톤 행사가 열린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2017년 4월 23일 '제3회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4.23 기적의 마라톤' 대회를 대전 엑스포다리 밑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대전 시민들에게 어린이재활병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현재 보건복지위원회 전체회의에 상정되어 있는 지방어린이재활병원 설립 및 운영에 관한 법률(일명 건우법) 통과를 촉구하기 위한 행사다.

어린이 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전문 병원이다.

가까운 일본에는 이런 전문 병원이 200여 곳 운영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는 수익성 등의 문제로 민간차원의 어린이재활병원 한 곳 밖에 없는 실정이다. (2016년 4월 서울에 국내 최초 어린이재활병원개원)

마라톤 대회는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원하는 개인․단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5km 구간을 함께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장에는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활동을 소개하는 사진전과 시민들이 직접 마련한 먹거리 및 체험부스 등과 경품 추첨 행사도 열린다.

대회는 모두 시민들의 자발적 기부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에게는 기부 형식으로 참가비 5,000원을 받아 모두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한 기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토닥토닥' 웹사이트(www.todagtodag.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또한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기관․단체․기업체 및 개인의 후원모집 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사)토닥토닥(☎042-471-0419)에하면 된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을 위해 장애아 가족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 만든 비영리단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