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18회 동백꽃·주꾸미 축제 18일 개막
서천군, 18회 동백꽃·주꾸미 축제 18일 개막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7.03.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장면 © 백제뉴스

서천군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16일간 서면 마량포구 일원에서 ‘제18회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를 개최한다.

서천 8경중 하나인 마량리 동백나무숲에는 봄을 알리는 500여년 수령의 천연기념물 동백나무 85주가 선홍빛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주 행사장인 마량포구 일대에는 서해바다에서 갓 잡은 싱싱한 주꾸미들이 매끈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서면개발위원회는 축제 개최 시기에 맞추어 세부 추진계획을 완료하고, 손님맞이 준비 최종 점검에 들어갔다.

축제장에는 자동차 700여대를 동시에 수용 가능한 대형 주차장이 있으며, 화장실 등 관광객 편의를 최대한 도모할 예정이며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는 안내 요원을 배치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할 계획이다.

주꾸미 어획량이 예년에 비해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이번 축제를 즐기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올 관광객들이 맛볼 주꾸미 수급에는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축제기간 동안 주꾸미 가격을 회, 볶음과 샤브샤브를 동일하게 1kg당 5만원으로 결정했다

홍성돈 서면개발위원장은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서천의 맛과 멋에 흠뻑 취할 수 있도록 만전의 준비를 기하고 있으며, 가족, 연인, 지인들과 함께 서천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