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뉴스041' 창간 10주년 행사 '더 큰 언론' 다짐
'C뉴스041' 창간 10주년 행사 '더 큰 언론' 다짐
  • 이원구 기자
  • 승인 2017.03.06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준 대표 "정론직필 가슴깊이 새길 것"
케잌절단을 위해 단상 앞에 모인 내빈들.(좌로부터 5번째가 이정준 대표) © 백제뉴스

충남대표 인터넷신문 C뉴스041(대표 이정준)이 창간 10주년을 맞아 3일 아산시 온양제일호텔 2층 크리스탈홀에서 창간10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에는 복기왕 아산시장, 오안영 아산시의회 의장, 이명수 국회의원, 강훈식 국회의원, 김준표 아산교육장, 아산시의회 박성순·김영애·황재만·안장헌·조철기·이영애 의원, 남기범 농협중앙회 아산지부장 등 각급기관단체장, 오세민 충남도청(내포)기자협회 회장과 언론사 대표, 기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날 이정준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창간 10주년은 여러분 관심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라며 “C뉴스041은 시작이 그랬듯이 앞으로도 계속 ‘정론직필’을 마음 깊이 새기고 사실과 진실만을 전달하고 지역사회에 올바르고 건전한 여론 형성은 물론 주요한 공공의 문제를 함께 토론하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C뉴스041은 10년 전 누구 보다 선도적으로 인터넷을 기반으로 시작해 충남의 여론을 선도하는 언론사로 성장해 왔으며 또한 언제나 바른 시각에서 책임 있고 품격 높은 보도로 시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C뉴스041이 신속·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시민의 알 권리는 물론 지역 정서를 대변하면서 충남이 나아갈 방향까지 제시하는 더 큰 언론으로 성장하길 기원드린다"고 밝혔다.

오안영 아산시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그동안 C뉴스041은 충청지역의 대표 언론으로서 지역정서와 문화 가치를 바탕으로 우리에게 신속하고 현장감 있는 기사와 지역 주민의 목소리를 가감없이 전달하는 언론의 참 모습을 보여 주었다.”며 창간 10주년을 축하했다.

C뉴스041은 충남 천안시, 아산시, 홍성군, 예산군 등을 중심으로 충남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현재까지 총 12만2000여건의 기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C뉴스041 임직원과 독자들로 구성된 C뉴스봉사단도 사회복귀시설 정기봉사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