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표창
홍성군, 민원처리 마일리지 우수공무원 표창
  • 양태권 기자
  • 승인 2016.12.3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군은 고객 중심의 신속·공정·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그 결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한 고객만족 민원행정이 구현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원처리 단축 마일리지제도는 민원처리 기준표의 법정처리 기간을 단축하여 처리한 공무원에게 마일리지 점수를 부여하고, 우수공무원에게 표창하여 군민에게 신속한 양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취지로 계획됐다.

군에 따르면 “법정처리기간 2일 이상인 모든 유기한 민원 업무를 대상으로 2016년 하반기 민원처리실태를 분석한 결과 9,493건의 민원 접수건 중 81%인 7,656건에 대하여 법정처리기한보다 64.9% 민원처리기간을 단축 처리하였다.

이는 지난해 보다 18.2% 단축률이 증가된 것으로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민원인의 시간과 경제적 비용을 줄이는 등 신속한 민원처리 결과 하반기 민원서비스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민원만족도 92%로 나타났다.

이청영 종합민원실장은 “민원사무 단축처리 정도에 따른 개인별 마일리지를 부여하여 우수 직원을 표창함으로써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처리기간 단축을 유도하여 민원처리의 효율성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만족의 민원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더욱 노력 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30일 종무식에서 유기한 민원에 대하여 적립된 마일리지를 평가점수로 환산하여  우수 공무원 3명에게 군수 표창과 함께 시상금을 지급 했다